심장마비 사망 위험 크게 높아져

혼외정사를 하는 남자는 섹스 도중 심장마비로 사망할 위험이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미국심장협회가 발간하는 '혈액순환(Circulation)'저널에 실린 논문의 내용이다. 미국 베일러 의대의 글렌 리바인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급사한 사람들을 부검한 보고서 약 6000건을 검토했다. 그 결과 부검 대상자 중 섹스 도중 사망한 사람은 0.6%로 나타났다. 이 중 93%는 사망 당시 혼외 정사를 하던 중이었던 것으로 추정됐다.

이런 정사는 자신보다 젊은 여성과 익숙치 않은 상황에서 벌어지는 일이 흔하며 이것이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는 것으로 해석된다.논문의 주제는 심장에 문제가 있는 환자들이 치료 후 성생활을 안전하게 재개할 수 있는 시기를 조사한 것이다. 상대적으로 가벼운 심근경색을 겪은 사람은 1주일 후면 가능하다고 레바인 교수는 말한다.

다만 2층 건물 정도의 계단을 불편하다고 느끼지 않고 걸어 올라갈 수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다.리바인 교수는 "성생활을 재개하는 것은 안전하며 감정적으로도 유익하지만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여기서 '주의'란 혼외정사를 피하라는 말이다.이 같은 내용은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이 3일 보도했다.

[관련 기사]

여성의 걸음걸이 보면 성생활 알 수 있다

음경 부러진 남자 바람피운 탓

바람피우는 남편, 말이 길고 장황한 이유

육체적 사랑 자신 없는 남자가 외도 잘해

예일대 연구팀 "G스폿은 없다"

조현욱 기자 (poemloveyou@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블로그 이미지

kormedian

안녕하세요.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입니다. 코메디닷컴 기자들의 생생한 건강 뉴스와 허심탄회한 취재 이야기 속으로 들어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211)
코메디닷컴 뉴스 (15111)
코메디닷컴 칼럼 (359)
의료계 소식 (239)
화제의 의인(醫人) (7)
의약 프런티어 (1)
이성주의 건강편지 (321)
닥터 코메디 APP (1)
건강선물 이벤트 (37)
쏙쏙 건강정보 (36)
우돌좌충記 (71)
토론방 (3)